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제1회 KOREATECH 산학협력 페스티벌 성료
등록일 : 2014-12-10
조회수 : 9,448

○ 한국기술교육대 LINC사업단은 지난 5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가족회사(메타바이오메드, 톱텍, 외 70여개 기업) 유관기관(대전·충남지방 중소기업청), 교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KOREATECH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 이 행사에서는 1단계(2012-2013년) 사업을 통해 발굴된 다양한 산학협력 및 교육혁신 활동의 우수성과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한기대 진경복 부총장의 환영사, 오석송 메타바이오메드 대표의 축사에 이어 KOREATECH 우수아이디어 옥션마켓과 가족회사 포럼이 진행됐으며, 엑시콘(주), 원익아이피에스에서 지급하는 맞춤형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 코리아텍 LINC사업단 남병욱 단장은 “다양한 산학협력에 대한 문화형성 및 성과가 확산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2단계 사업목표”라며 “LINC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기업지원 기반을 마련하여 산-학이 동반성장하기 위한 대학의 역할을 성실히 해가겠다”고 말했다.

 

○ 행사에 앞서 LINC사업단에서는 재학생 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장·단기현장실습, 국가 기술발전에 이바지 함을 목표로 하는 산학공동연구과제, 학생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창업지원 등 각종 산학협력 사업의 우수사례를 부대행사로 전시했다.

 

○ 한편 KOREATECH 옥션마켓에서는 디자인공학과 4학년 김대훈 학생의 작품인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수액조절기’가 최우수상, 디자인공학과 김중원 학생의 ‘유모차 프레임’, 컴퓨터공학부 박훈 학생의 ‘Smart Shoes’,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장종석 학생의 ‘아크릴계 고흡수성 수지의 제조 및 개질’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