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산학협력단, 기아자동차와 손잡고 ‘보전·금형 전문 인력’ 양성 나서
국내 최초로 ‘보전·금형 전문 기술’ 교육과정 개설 및 모집
등록일 : 2020-11-24
조회수 : 3,221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산학협력단(단장 이규만)은 기아자동차와 함께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11월 29일 까지 홈페이지(https://koreatech.recruiter.co.kr)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는 자동차 산업현장에 필요한 보전·금형 분야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역량을 키우는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는 ▲설비보전 과정(기계 4과목, 전기 8과목), ▲금형 과정(금형 분야 10과목) 중 본인이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수강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5개월(21주)간 온라인 교육과 현장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한 교육 전 과정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교육과정은 주중에는 온라인 강의를 실시하고, 주말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현장 이론·실습교육을 운영함으로서 교육생의 직장생활 및 구직활동 등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자에게는 발전 장학금이 지급되고, 기아자동차의 보전·금형 분야 전문 인재 채용이 있을 경우 우대 혜택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규만 산학협력단장은 “기아차와의 협력을 통해 양성한 보전·금형 분야 전문 인력이 향후 자동차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국기술교육대 산학협력단은 현장과의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도록 우리대학이 보유한 역량을 아낌없이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와 기아자동차가 함께 보전 · 금형 기술 아카데미 를 개설하고 오는 29 일 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