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천안월봉고등학교와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1-03-30
조회수 : 3,165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천안월봉고등학교는 29일 AI(인공지능)·SW(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월봉고등학교는 충남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로 선정되어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 2023년 까지 전체 교과 수업의 15% 내외를 인공지능 관련 과목으로 편성·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AI·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연구 활동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AI·SW교육 관련 교직원 연수 운영, ▲AI·SW교육프로그램, 특강, 축제 진행시 활동 지원 및 공동 운영, ▲AI·SW교육 전문 교구 대여 및 체험 기회 제공, ▲기타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기술교육대와 월봉고등학교는 AI·SW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월봉고등학교 김진묵 교장은 “AI융합교육 중심고교 선정 및 한국기술교육대와의 협약을 계기로 AI·SW 교육을 더욱 확산하여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국기술교육대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은 “월봉고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 단계에서부터 AI,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지역사회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대한 폭넓은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 체결 사진 . 왼쪽부터 김진묵 월봉고등학교장 , 이승재 한국기술교육대 입학홍보처장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