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주관-기아 후원,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 2기’ 교육생 모집
직장인·학생 등 누구나 지원 가능, 선발 시 약 5개월간 무상 교육 지원
등록일 : 2021-05-20
조회수 : 2,66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기아(주)와 함께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 2기’를 개설하고 17일(월)부터 30일(일) 까지 홈페이지(https://koreatech.recruiter.co.kr)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는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과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기아(주)가 업무협약(MOU)을 맺고 산업계 후원-교육기관 운영 형태로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전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산업현장에 필요한 보전·금형 분야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역량을 키우는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는 ▲설비보전 과정(기계 4과목, 전기 8과목), ▲금형 과정(금형 분야 11과목) 중 본인이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교육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5개월(21주)간 온라인 교육과 현장 이론·실습 교육을 병행한 교육 전 과정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교육과정은 주중에는 온라인 강의를 실시하고, 매주 토요일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현장 이론 및 실습교육을 운영함으로서 교육생의 직장생활 및 구직활동 등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자에게는 발전 장학금이 지급되고, 기아자동차의 보전·금형 분야 전문 인재 채용이 있을 경우 우대 혜택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관계자는 “기아자동차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보전·금형 기술아카데미’에서 양성한 전문 인력이 향후 자동차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전·금형 분야 전문기술 습득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가 주관하고 기아자동차가 후원하는 보전 · 금형 기술 아카데미 가 오는 30 일 까지 2 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