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 선정 및 발대식 개최
전국 3,555개 직업훈련기관 중 직업훈련 혁신을 선도할 우수기관 10개소 선정
등록일 : 2021-07-08
조회수 : 4,008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함께 지난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 Best HRD Academy) 10개소를 대상으로 선정패를 수여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은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 전체의 디지털 전환에 부응하여 직업훈련의 첨단화·디지털화를 선도할 훈련기관을 선정, 우수사례로 육성함으로써 전체 훈련기관에 공유·확산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전국 3,555개소 훈련기관 중 인증 우수훈련기관 543개소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혁신사례를 공모하였으며 ▲사전 검증, ▲서면심사, ▲발표심사 등의 엄정한 절차를 거쳐 총 10개소의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을 최종 선정했다.

발대식 행사에서는 이문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의 환영사와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으로 선정된 휴넷의 홍정민 본부장과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의 곽태호 이사의 직업훈련의 글로벌 트렌드와 산학협력 모델 운영성과를 주제로 한 혁신사례 공유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베스트직업훈련기관 10개소의 혁신사례 체험 전시 및 게임러닝·가상훈련(VR) 콘텐츠 체험부스 운영 등 직업훈련 노하우 공유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이문수 원장은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훈련기관에 감사를 전하며 베스트직업훈련기관이 확대될 수 있도록 훈련기관에 대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훈련 혁신역량이 우수한 베스트직업훈련기관을 선정·발굴해 나가는 한편, 선정된 기관의 혁신 우수사례를 전체 훈련기관에 확산해 나가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베스트직업훈련기관 (BHA) 에 선정된 기관의 관계자들이 발대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