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학생식당 조리원 안전환경 개선에 앞장
전기오븐기, 이동식 에어컨 도입 및 주방 환기시설 점검
등록일 : 2021-09-08
조회수 : 2,474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최근 학교 급식실 조리원들의 폐암 발병 등 조리환경의 위험성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대학 내 학생식당 조리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개선에 나섰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조리원들의 폐암 원인으로 지목되는 조리흄*을 발생시키는 가스솥, 가스부침기 등을 이용한 각종 튀김, 볶음, 구이 위주의 조리방식을 개선하고자 대형 전기오븐기를 신규 도입하여 조림, 구이, 찜 등 다양한 요리를 조리할 수 있도록 개편하였다.
* 조리흄 : 조리과정에서 나오는 연기. 주로 기름을 이용한 고온의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초미세 분진과 여러 유해인자가 흡착해 발생하는 물질

또한 이동식 에어컨 2대를 추가 설치하여 조리원들의 작업공간에 급기시스템을 추가 확보하는 한편, 환풍설비의 전체적인 점검(후드 팬 노후 벨트 교체, 환풍기 모터 점검 등)과 후드 내부의 기름때 등 이물질 청소를 통해 최적의 배기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한국기술교육대 관계자는 “향후 주기적인 환풍설비 점검을 통해 상시 안전하고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환경 개선을 통해 항상 맛있는 식사를 제공해 주시는 조리원 여러분들에게 보다 안전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대학의 전 구성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기 총장 (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 이 학생식당 조리시설의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모습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