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직업능력심사평가원,‘2021 스마트혼합훈련 우수사례 공모전’시상식 개최
등록일 : 2021-12-30
조회수 : 4,033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회의실에서 ‘2021 스마트혼합훈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마트혼합훈련은 코로나 19 팬데믹에 대응하여 직업훈련의 디지털화를 통한 미래형 직업능력개발체제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0년 하반기에 도입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혼합훈련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스마트혼합훈련 운영 경험이 부족한 직업훈련기관에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공모전 심사는 직업훈련 전문가 등 외부위원이 포함된 별도의 심사위원단이 과정편성 우수성, 사례의 우수성, 성과창출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5개 사례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온라인 경진대회로 비대면 학습 성과를 향상시킨 ‘(재)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3개년 혼합훈련 운영 결과 분석을 통해 스마트혼합훈련 로드맵을 구축한 ‘한국정보교육원’과 자체 스튜디오 구축으로 콘텐츠 제작을 차별화한 ‘(재)대성직업전문학교’가, 장려상은 훈련생의 자체콘텐츠 제작 참여로 학습 몰입을 강화한 ‘현대직업전문학교’와 스마트혼합훈련 전담팀 운영으로 학습 성과를 제고한 ‘㈜현대CAD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들은 모든 훈련기관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혼합훈련 우수사례집’으로 발간하여 전국의 훈련기관에 배포하는 한편,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ksqa.or.kr)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문수 원장은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직업훈련기관들에 감사드린다”며 “스마트혼합훈련과정에 대한 개발 및 운영 노하우가 담긴 우수사례들이 직업훈련 품질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 스마트혼합훈련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