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중기부 ‘지역기술 창업육성 지원사업’ 선정
충남지역 주력산업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스케일업 지원
등록일 : 2022-06-03
조회수 : 4,22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22 지역기술 창업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기술 창업육성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지역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유망 기술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사업이다.

한기대 창업보육센터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스마트휴먼바이오, 친환경 모빌리티 등 충남지역의 주력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선문대, 호서대, 순청향대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한기대는 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체험형 마켓 지원프로그램, 충남 융ㆍ복합 인재양성 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지역 주력산업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참여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기 창업보육센터장은 “지역 내 우수 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각 대학의 강점을 살린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 기업의 창업 생태계 기반 마련 및 사업화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기대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지정된 이후 반도체 및 기계분야를 주력으로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 지원 및 투자유치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기부의 ‘창업보육센터 경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S) 등급, 충남도의 ‘창업보육센터 운영실적 평가’ 최우수(S) 등급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경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