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2022 스타훈련교사’선발 추진
직업훈련 현장에서 활동하는 교사 및 강사 대상 신청 접수(8.1.~8.19.)
등록일 : 2022-07-25
조회수 : 2,579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성지미)은 직업훈련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직 교사 및 강사를 대상으로 ‘스타훈련교사' 를 선발한다.

‘스타훈련교사' 는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훈련교ㆍ강사를 대상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선발된 인원들에게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통해 고품질 교육훈련 서비스 제공을 도모하고, 역량강화 교육들을 통하여 직업훈련현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대학,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기타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ㆍ단체 등에 근무 중인 교ㆍ강사이며 총 1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2013년 이후 총 9개 기수, 96명의 스타훈련교사가 선발되었다. 선발 이후 현재까지 직업훈련 품질제고를 위해 직업능력개발훈련교ㆍ강사 교육에 참여하여 스타훈련교사로서의 노하우 공유 등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1년부터 기존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교ㆍ강사까지 모집 대상이 확대되었다.

스타훈련교사는 1차 정량심사를 통해 전문성, 자기계발 및 연구실적, 훈련실적을 평가하며 2차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시범강의·면접평가를 실시하여 강의역량 및 전문성 전반을 심사한다.

스타훈련교사는 1차 서류 평가를 통해 약 3배수 인원이 선발되며 해당 인원을 대상으로 시범강의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이 완료된다. 1차 합격자는 9월 16일, 최종합격자는 12월 14일 발표 예정이며 시상식은 23년 1월 중에 예정되어있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 수여,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명의 위촉패, ▲직업능력개발 분야 강사활동 기회 부여, ▲기타 직업능력개발 활동 지원등과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스타훈련교사 신청 서류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이며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접수 안내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https://hrdi.korea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041-521-8197).


 
사진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