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STEP, 반도체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 시범운영
등록일 : 2022-08-01
조회수 : 3,89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이하 STEP)을 활용하여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이러닝 패키지 과정’을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범운영되는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기존에 단일과정으로 운영되던 교육과정을 패키지 방식으로 재조합하여 체계적인 교육훈련이 가능하도록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여 재직자에게는 최신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재교육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용적인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기업체 재직자 및 일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 반도체 공정 및 제조(36회차) ▲빅데이터(31회차) ▲자율주행차(30회차)의 총 3과정으로 운영되며, 과정별 커리큘럼에 따른 체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각 과정별로 3개의 이러닝 콘텐츠를 묶어 구성됐다. 이중 반도체 공정 및 제조 학습 과정에서는 가상(VR)훈련 콘텐츠를 보조 자료로 활용하여 온라인을 통한 실습교육도 제공한다.

교육운영은 패키지 과정별로 전문 강사를 배치하고 40여명 내외로 학습자를 구성하여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10주의 기간으로 이루어진 패키지 과정 과목(3과목)을 모두 수강한 후 운영 강사의 최종 과제평가를 거쳐 이수를 완료하면 3개 과목 각각에 대한 수료증과 패키지 과정 수료증을 모두 취득할 수 있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8월 21일(일)까지로 STEP 홈페이지(step.or.kr)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041-580-45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반도체, 빅데이터, 자율주행차에 대한 비전공자들도 학습할 수 있도록 기초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니, 디지털 신기술 역량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TEP을 통해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및 기업·대학 등을 대상으로는 학습관리시스템(LMS)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EP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 홍보 이미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