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독일 고용서비스대학교(HdBA) 초청 세미나 개최
- 2022.8.5.(금)., 09:30~, 웨스틴 조선 호텔, 서울 -
등록일 : 2022-08-05
조회수 : 2,615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독일의 고용서비스대학교(이하 HdBA)를 초청하여 독일의 선진적인 고용서비스 인력양성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독일 측에서는 Mr. Andreas Jankowitsch(안드레아스 얀코비치, 행정처장), Michael Scharpf(미카엘 샤프) 교수, Roman Kondurov(국제팀장)이 참여하였고한국측에서는 유길상 박사(전 한기대 교수), 김승택 박사(노동연구원), 이상현 박사(한국고용정보원), 김용성?장신철 교수(한기대)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세미나 개최는 한기대가 독일의 고용서비스 특성화 대학인 HdBA를 벤치마킹하여 금년 3월 고용서비스정책학과를 신설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한기대는 국책대학으로서 고용센터에 전문인력을 공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년에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고용서비스정책학과를 신설하였다. 그러나 독일은 이미 1973년에 HdBA를 신설하여 매년 500명의 전문인력을 연방고용청?지자체 소속의 Job Center에 공급하고 있다. 따라서 독일의 HdBA 대학은 노동시장정책, 직업상담 등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양질의 인력을 공급함으로써 독일의 공공 고용서비스기관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참석자들은 토의를 통해 한국의 경제발전 수준과 경제활동인구 규모에 대비하여 고용센터의 담당인력이 양질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다는 데 공감하였고, 앞으로 HdBA와 한기대는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통해 우리나라의 고용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이 보다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독일의 고용서비스대학교 (HdBA) 를 초청하여 독일의  
   선진적인 고용서비스 인력양성에 대한 세미나를 가졌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