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참여기관 모집
선정기관에는 학습관리시스템 및 시스템 유지·보수, 컨설팅 등 지원
등록일 : 2022-09-26
조회수 : 3,813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22년도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은 직업훈련 여건이 취약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 등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훈련 수요자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新 훈련방법 적용을 선도하여 직업훈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원격훈련 관리뿐만 아니라 ▲혼합훈련 관리, ▲실시간 쌍방향 훈련, ▲콘텐츠 저작도구를 통한 콘텐츠 제작,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시간·장소에 제약 없는 훈련 운영 등 효율성 높은 훈련 운영이 가능하다. 현재 직업훈련기관, 민간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500여 개의 기관이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을 지원받아 활용하고 있다.

학습관리시스템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을 운영하고 있거나 또는 운영 예정인 훈련기관·민간기업·대학 등이다. 신청 방법은 STEP 포털(step.go.kr) 공지사항에 업로드된 신청서 및 체크리스트, 사업·운영계획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10월 31일(월) 18시까지 이메일(step@koreatech.ac.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기관은 인적자원개발 및 관련 직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훈련기관, 민간기업, 공공기관, 대학, 특성화고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11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참여기관에게는 2022년 12월부터 학습관리시스템이 지원된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원활한 학습관리시스템 운영을 위해 신규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STEP 마켓 및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 소개, 新훈련방법 운영 컨설팅 등의 사용자 교육과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변화되고 있는 평생직업능력개발 훈련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대면 교육 및 직업훈련 서비스의 활성화를 시도하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 사업의 내용 및 신청 방법 등 신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TEP 포털(step.go.kr)의 ‘2022년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신규기관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참여기관
    모집 포스터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