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등록일 : 2022-11-09
조회수 : 2,494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11월 8일 아이지씨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각 조직의 부패방지를 위해 국제사회와의 합의를 바탕으로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표준으로 반부패 목표설정, 부패위험의 진단·수립, 부패방지 활동의 모니터링·개선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한기대는 청렴윤리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국제적 표준 가이드라인 기준에 따라 조직 상황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였으며, 이와 함께 사내 규정과 지침도 정비했다. 또한 부패방지 경영방침을 선언하고 반부패 교육도 꾸준히 실시하는 등 국제표준규격을 반영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인증으로 대학의 부패방지경영활동을 체계화하고 교직원의 청렴의식을 더욱 강화하여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술교육의 요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