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 개통 3주년 기념 이러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등록일 : 2022-11-10
조회수 : 2,95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부속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이하 STEP)의 ‘개통 3주년 기념 이러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9일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STEP의 개통 3주년을 맞이하여 고용노동부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함께 주관하였으며, 전 국민이 이러닝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참신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러닝 콘텐츠 공모는 지난 7월 6일부터 10월 6일 까지 ‘개인 및 기관이 자체 개발한 이러닝 콘텐츠’를 모집하였다. 공모전 심사는 교육학 및 각 훈련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콘텐츠의 내용전달력 및 창의성, 내용의 적합성, 개발물의 구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상은 ‘나비스웍스를 활용한 스마트건설’을 제작한 현대건설기술교육원, ‘영상 콘텐츠 기획’을 제작한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이 수상했다. 우수상인 온라인평생교육원장상은 ‘8대 공정으로 MOSFET 형성 체험하기’를 제작한 김민정, ‘초간단 인생 카페메뉴 레시피’를 제작한 위례커피학원이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들은 전 국민이 무료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STEP 홈페이지(www.step.or.kr)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문수 원장은 “이러닝 콘텐츠 개발이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TEP을 통해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및 기업·대학 등을 대상으로는 학습관리시스템(LMS)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EP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