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 성료
등록일 : 2022-11-30
조회수 : 1,433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부속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이문수)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이하 STEP)을 활용한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이러닝 패키지 과정(’22.9.1 ~ 11.9, 10주간)’에 대한 사후 자체 평가 및 분석 결과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11월 30일 밝혔다.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기존에 단일과정으로 운영되던 반도체,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교육과정을 패키지 방식으로 재조합하여 체계적인 교육훈련이 가능하도록 시범 운영하였다.

‘이러닝 패키지 과정’은 수강 신청 하루 만에 모집인원 120명을 모두 모집하였으며, 인기에 힘입어 추가 모집을 진행하여 150명의 학습자가 참여하였다. 10주간의 학습 기간 종료 후 실시 한 만족도 조사에서 학습 만족도는 4.46점(5점 만점)으로 단일과정에 비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향후 다른 패키지 과정을 수강하고 싶다는 의견도 98.3%로 나타났다.

패키지 과정 학습 후기 중 “과정이 체계적인 구성으로 단계별 학습이 가능해서 만족스럽다.”라는 의견과 “반도체 패키지 과정의 경우 이러닝으로 이론학습부터 가상 훈련 콘텐츠로 실습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의견이 있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이문수 원장은 “금 번 패키지 운영을 통해 재직자는 최신의 기술을 습득하는 재교육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용적인 기술 습득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향후 디지털 신기술 분야로 패키지 과정을 확대하고 기업체의 수요를 연계한 패키지 과정 운영도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TEP(STEP.GO.KR)을 통해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및 기업·대학 등을 대상으로는 학습관리시스템(LMS)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EP이 제공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