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학생 창업자가 말하는 창업”
한국기술교육대 ‘창업 선배가 후배들에 진솔 멘토링’ 호응
등록일 : 2025-05-30
조회수 : 869

 

한국기술교육대 경력개발·IPP실은 28일(수) 저녁 ‘2025. 학생창업자에게 듣는 창업이야기’ 행사를 개최해 재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꿈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본교 학생 창업자 4인이 직접 연사로 참여하여 본인의 창업 경험과 도전기, 그리고 진로설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클럽스터디 황동규 대표, ▲Anythink 백종훈 대표, ▲루루마켓 박루리 대표 ▲플랫뮤직 박남용 대표가 참여해 각자의 창업 여정을 진솔하게 공유했다.

플랫뮤직 박남용 대표는 ‘25년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고하고, ’24년에는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인물이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와 경험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행사 종료 후에도 개인적 질의를 통해 창업의 현실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와 꿈을 구체화하는 데 큰 영감을 얻을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희석 경력개발·IPP실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취·창업프로그램 참여 독려와 함께,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는 학생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