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 혹서기 교직원·협력사 근로자 건강관리 강화,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 준비 박차
등록일 : 2025-06-17
조회수 : 367

 

▲ 한국기술교육대가 17일 교내에서 교직원과 협력사 근로자를 대상으로‘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여름철 근로자 건강 보호와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해 17일(수) 교내 학생통합지원센터와 대학 본관에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위가 본격화되기 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의 위험성을 교내에 알리고 일상 속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교직원과 캠퍼스 내 협력사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온열질환의 위험성과 초기 증상,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수칙과 폭염특보 발효 시 근로자 ‘작업중지요청권’ 등을 안내해 온열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온열질환 예방 수칙 안내와 함께 ‘더위 이겨내기’를 위해 시원한 빙수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길상 총장은 “교직원뿐 아니라 협력사 근로자들도 우리 대학의 구성원”이라며, “이번 여름철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