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기대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교육강사 역량 강화 워크샵 개최”
6.24~25일 ‘일학습병행 정책 및 경력관리제 도입 교수가이드 설명회’ 등 민준기 단장 “10만 명 기업전담인력 배출 성과”
등록일 : 2024-06-25
조회수 : 2,627

▲ 한국기술교육대 산학협력단은 6.24~25일 이틀간 서울에서 ‘2024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양성사업 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산학협력단은 6월 24(월)~25(화)일 이틀간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호텔에서 ‘2024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양성사업 교육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강현철 능력개발이사와 한기대 산학협력단장 민준기 교수, 관계부처 임직원, 교육 강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일학습병행 기업전담인력 양성교육이란, 일학습병행제의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학습기업 소속 기업전담인력(기업현장교사, HRD담당자) 대상으로 체계적인 현장훈련 및 교수법, 평가역량, 행정지원 등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학습기업으로 지정된 사업장은, 기업현장교사와 HRD담당자 각 1인 이상 지정하고, 한기대에서 주관하는 필수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금번 한기대가 개최한 워크샵은 해당 기업전담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강사들의 역량강화 및 최근 정책이슈 공유를 위한 워크숍이다.

 

워크숍 1일 차에는 ‘정부의 일학습병행 사업 최신 정책 및 환경 이슈’에 대한 강의와 ‘경력관리제 교육체계 개편 및 과정개발 적용 추진 일정 공유’ 및 하반기 도입 예정인 ‘기업현장교사 경력관리제’ 교수 가이드 설명회가 진행됐다.

 

2일 차에는 첫날에 이어 일학습병행제의 활성화 및 고도화에 대한 교육 강사들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민준기 산학협력단장은 “한기대는 지난 10년간 약 10만 명의 기업전담인력을 배출하였고, 해당 인력들은 기업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라며 “일학습병행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습근로자의 육성을 담당하는 기업전담인력의 자질이 매우 중요하며, 이들의 자질을 양성하는 교육강사들의 역량향상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