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로보빌더 SRGP 2008 스페셜파이트에서 한기대 가제트 종합 2위 차지
등록일 : 2008-05-07
조회수 : 10,499



▲ 대회에 참여한 모든 로봇이 함께한 기념촬영
 

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펼쳐진 ‘로보빌더 슈퍼로봇 그랑프리(SRGP) 2008 스페셜파이트'에서 한국기술교육대 휴머노이드 로봇팀 '가제트'가 광운대에 이어 종합순위 2위를 차지했다.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국내 최고의 로봇 4팀(한기대 '가제트', 광운대 ‘로빛', 서울산업대학교 ‘RND', 일반인팀 ‘로봇 공장')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휴일 주말을 맞아 대회장을 찾은 가족 관람객들의 시선을 잡아끌기에 충분했다. 특히 대회 전 SBS '스타킹'에 출연하여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른 가제트는 소녀시대의 'kissing you'에 맞춰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한기대 '가제트'는 각 팀의 에이스가 팀의 운명을 짊어지고 대결을 펼친 격투 싱글매치인 '에이스 결정전'에서 권석령 파일럿(메카트로닉스공학부)이 1위를 차지하며 초반 승기를 잡는듯 싶었지만, 퍼포먼스와 격투 '데드매치'에서 각각 3위와 2위를 차지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대회 종합우승은 한기대와 함께 R-스포츠의 양강 구도로 평가받는 광운대 '로빛' 팀이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우승 트로피를 가져갔다.

로보빌더 슈퍼로봇 그랑프리(SRGP) 2008 스페셜파이트'는 MBC게임, Xports, 메가TV, 지상파 DMB U1 채널을 통해 5월 중 녹화 방송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srg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홍보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