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MBC 시사프로그램 "뉴스&포커스"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20분)는 우리대학이 11년 연속 취업률 100% 달성한 비결을 취재하기 위해 5일(화) 한기대를 방문했다.
이날 대전MBC는 '취업률 100%'를 자랑하는 한기대만의 소수정예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과정과 산학협력 사업에 있어 기업(수요자) 중심의 실무교육 시스템을 집중, 취재했다. 두정IOC 캠퍼스에서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첨단기술교육센터'와 함께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첨기센터'가 어떤 역할을 수행했는지 생생한 실험·실습 장면과 함께 화면에 담아갔다.
또한 2006년 올 한해 각종 국내·외 경진대회에서 눈부신 성적을 거둔 재학생들의 모습과 그들의 성과물들을 취재했다. 전국 자작하이브리드 자동차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한 '드리븐' (팀장 윤지현) 팀과 2006년 로보원 그랑프프리 통합챔피언 자리에 오른 '이카루스' (팀장 천병식) 팀 등 재학생들의 패기 넘치고 열정에 찬 모습들을 취재해 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MBC가 중부권 내 경쟁력 있는 대학들을 소개하고 알리기 위해 ICU (정보통신대학교), 한기대 등 '소수정예로 승부하는 신흥 명문대학'을 자체 선정, 기획·제작한 시사 프로그램이다.
/ 홍보팀
<관련링크> 언론에서 본 한기대 "소수정예로 승부한다" (3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