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충남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협의회 성황리 마무리
지자체·기업·대학 간 긴밀한 협력으로 충남 반도체 산업 도약 기대
등록일 : 2024-08-23
조회수 : 2,046

▲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8월 22일(목) 충남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충남지역 반도체 산업발전 산학연협의회’를 개최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LINC 3.0사업단(단장 민준기)은 8월 22일(목) 제2캠퍼스에서 ‘충남지역 반도체 산업발전을 위한 산학연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충청남도, 천안시, 지역 내 혁신기관 및 반도체 관련 기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6월, 8월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지자체와 기업, 대학 간 긴밀한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은 충남 지역의 우수한 인프라와 지자체의 지속적인 관심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충남 지역의 반도체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기업, 대학의 협력이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협의회를 통해 기업 유치, 전문 인력 양성, 정주 여건 마련 등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되었으며, 이를 실질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후속 조치들이 제안되었다.

 

충청남도와 천안시는 반도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자체 및 관련 기관, 기업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전담 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표명했다.

민준기 LINC 3.0사업단장은 “총 3회에 걸친 산학연협의회를 통해 충남지역의 반도체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해 지·산·학·연 협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