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은 9월 11일(수) 담헌실학관에서 ‘2024 하반기 혁신 DAY’를 개최했다.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오창헌)은 9월 11일(수)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재학생 1천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하반기 혁신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하반기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업 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행사에서는 학업 역량 강화, 진로 개발, 신기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양교육지원센터, 대학원교학팀, 데이터성과센터, 상담·진로개발센터, 전공교육지원센터, 학사팀, HRD학과 등 총 8개 유관부서가 각각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부스별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모아 다양한 홍보물품과 다과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습역량강화 및 학습지원 맞춤형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교양교육지원센터에서는 글쓰기 및 말하기 상담 참여 안내를 진행했다. 국제교육센터에서는 글로벌라운지(GEC) 사용과 어학능력 향상 프로그램 안내를, 대학원교학팀은 우수 연구실과 연구 지원제도 등을 홍보했다.
상담·진로개발센터는 상담 프로그램 참여 안내, 전공교육지원센터는 다담팩토리 장비 활용과 K-Licence 제도 등을 홍보했다.
데이터성과센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학교육 만족도조사 및 학부교육 실태조사를 진행했으며, 학사팀은 다전공(부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연계전공) 학사제도를 소개했다. HRD학과는 11월에 진행되는 HRD-DAY와 대학원생이 직접 HRD 동아리 지원을 설명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였다.
혁신지원사업운영팀에서는 신기술 교육강화캠프, 국내·외 전시회 탐방 등 학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소개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창헌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지속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학년과 전공의 학생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