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아우내은빛복지관서 배추 1,200kg 김장...떡·귤 등과 6개면 어르신에 전달
등록일 : 2024-11-27
조회수 : 122

 

한국기술교육대학교 11월 27일(수) 아우내은빛복지관과 함께 지역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유길상)는 11월 27일(수) 충남 천안 병천면에 위치한 아우내은빛복지관(관장 이수경)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학생 및 교직원의 자원봉사 참여를 활성화하여 대학의 사회봉사 기능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유길상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등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아우내은빛복지관 은빛봉사단원들과 함께 절임 배추 1,200kg으로 김치를 담갔다. 김치와 더불어 떡 450인분과 귤을 준비해, 동남구 6개 읍면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정부초청 외국인장학사업(GKS)’에 참여 중인 인도, 네팔, 탄자니아 등 12개국 출신의 외국인 학생 17명이 함께해 한국 전통문화인 ‘김장 담그기’ 체험과 나눔 문화에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길상 총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구성원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도 의미가 컸다”면서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는 매년 겨울, 아우내은빛복지관과 함께 김장 재료를 후원하고 김치를 만들어 무의탁 노인들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나눔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