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경영학부 1학년 김혜린 학생(왼쪽에서 두 번째)이 2025년 서비스마케팅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논문 발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 산업경영학부 신입생이 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논문 발표’ 우수상을 차지했다.
산업경영학부 1학년 김혜린 학생은 지난 11일(금)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된 서비스마케팅학회 2025년 춘계 학술대회에서‘검색광고 서비스 텍스트의 언어적 특성 비교 연구-한국어 및 독일어 구글 광고 사례 분석 중심으로’논문 발표로 우수상을 받았다.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최재승 학생과 공저한 위 논문은 한국어와 독일어 간 광고 표현의 언어적 특성이 문화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차이에 기인한다는 점을 분석적으로 밝혀냈다.
김혜린 학생은 “학부생으로 처음 참여한 학술대회는 큰 도전이자 성장의 기회였고 외국인 및 타 대학 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넓은 시야와 값진 경험을 얻었다”며 “앞으로 전공 공부에 매진해 텍스트 언어학과 디지털 마케팅의 융합 연구를 이어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같은 학부 1학년 홍명완 학생을 비롯해 3개의 단체팀 학생들도 장려상을 받았다. 수상한 학생들은‘경영학원론’수업을 담당한 최화열 교수(제주국제대학교)의 지도를 받았다.
이은영 학부장은 “이번 대회는 산업경영학부 학생들의 역량을 입증한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케팅·빅데이터 등 다양한 산업군의 연구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