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충청일보]코리아텍 TEDxKoreaTechU 지식공유 14일 개최
등록일 : 2018-11-09
조회수 : 5,944
[천안=김병한 기자]  코리아텍이 올해로 6회째 맞는 세계적인 지식공유 행사인 TEDxKoreaTechU(테드엑스 코리아텍) 강연회를 14일 개최 한다.

 코리아텍 대강당에서 열리는 강연회는 '아(我), 나다움에 대해, 나를 그리는 모든 것들에 대해'를 주제로 열린다.

 TED의 공식적인 라이센스를 얻어 행사를 개최하는 곳은 천안 지역에서는 코리아텍이 유일하다.

 TEDxKoreaTechU는 코리아텍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과 섭외, 무대연출, 홍보를 진행했고 코리아텍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을 받아 개최된다.

 행사에 출연할 연사는 장서영(문화예술단체 작은 따옴표 대표), 표시형(열정에 기름붓기 공동대표), 박상욱(타투이스트), 김진희(인코리아 서비스 컨설팅 대표), 이준호(스냅허브 대표), 정중원(극사실주의 화가) 등 6명이며 각자 자신의 전문분야에 관한 가치있는 지식과 아이디어를 청중들과 공유하게 된다.

 TEDxKoreaTechU 오거나이저 대표인 성시연 학생은 "사람들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모두의 기준에 맞춰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보니, 진정 나다움이 무엇인지 모른다"며 "아! 하는 짧은 감탄사처럼 스쳐갈 수도 있을 순간이 강렬한 시간으로 남도록 진정한 아(我), 나다움에 대해, 나를 위해 그려나가는 모든 것들에 대해 공유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