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2021 인택트 취업아카데미’ 비대면 개최
‘전문가 특강’, ‘직무토크콘서트’,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 2021-09-06
조회수 : 2,900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오는 9월 8일(수)부터 12월 8일(수) 까지 12주간에 걸쳐 매주 수요일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인택트(Interactive Untact)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채용시장 한파가 지속되고,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집단 모임행사 개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구직을 준비 중이거나 취업희망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정보에 목마른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취업준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나 코로나 19로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힘들어지고, 비대면 기반의 교육과정에 피로도를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언택트와 온택트를 넘어 상호작용을 통한 소통 및 참여를 강조하는 '인택트' 기반의 취업역량교육에 방점을 찍은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취업아카데미’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채용트렌드 분석 및 산업·기업유형별 입사준비 전략 등 취업주제별 '전문가 특강'을 총 11회차 편성하여 매주 VOD 형식으로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 열람할 수 있게 했으며, 학부별·전공별 주요직무에 종사하는 졸업동문과 함께 하는 '직무토크콘서트', 중견·중소 유망기업 '채용설명회', '자소서·면접 1:1 클리닉' 서비스 등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 1학기에 반도체, 전자 등 일부 인기직무에 한해 개설되어 참여 학생들의 호평을 받은 '직무부트캠프'를 확대하여 학부 및 전공별로 3~7년차 현직자 멘토와 함께 5주간 실제 현업과제를 수행(1:1 피드백 포함)하면서 실무경험을 쌓는 체험형 직무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인택트 취업아카데미’의 모든 프로그램은 전 과정이 줌(Zoom), 유튜브 라이브 등 다양한 화상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결과물들은 일정기간 동안 온라인 공개를 통해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성기 총장은 “코로나19로 여러 제약조건이 많음에도, 취업 걱정으로 힘겨워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취업아카데미를 준비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재학생 및 졸업생 들이 사회로의 첫발을 당당히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차별화된 공학교육모델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융합교육, 전 학부생의 현장실습(IPP) 참여 등이 원동력이 되어 올해 1월 대학 알리미 발표 기준 취업률 84.7%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졸업생 500명 이상 대학)를 차지하는 등 매년 전국 최상위권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 , ‘2021 인택트 취업아카데미 포스터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