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코리아텍 이창민 학생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14일(목) ‘지체장애 및 뇌병면 장애아동 목욕의자’...“경제성, 편리성에 초점
등록일 : 2017-12-14
조회수 : 9,238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디자인공학과 이창민 학생(3학년, 24세)이 14일(목)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현대자동차가 협찬한 ‘제9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디자인 부문에서 대상(경기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이 대회는 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획기적이고 참신한 보조기기 아이디어 발굴로 행복한 세상을 실현하자는 의미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창민 학생이 출품한 작품은 ‘지체 장애 및 뇌병면 장애 아동을 위한 목욕의자’. 편마비 증상이 있는 장애 아동과 보호자 모두 편리하게 목욕활동을 보조해주는 목욕의자다.
이창민 학생은 “기존 제품들과 달리 경제성과 생산성을 고려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분해와 조립도 쉽게 할 수 있는 등 사용자편의를 우선적으로 생각한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씨는 “디자인공학과 김태균 교수님의 지도로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는 디자이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코리아텍이 디자인공학과 이창민 학생이 14일(목)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현대자동차가 협찬한 ‘제9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