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코리아텍 ‘2018 직업능력개발 포럼’ 개최
5.10(목) 천안 본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직업능력개발 활성화 방안’ 주제로 직업능력개발 전문가 및 코리아텍 출신 각 분야 전문가 경험․사례 공유
등록일 : 2018-05-09
조회수 : 17,063

󰏅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은 오는 10일(목) 본교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오후 1시~6시까지  ‘4차 산업혁명시대 직업능력개발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이상돈 국회환경노동위원회 국회의원을 비롯, 각 분야 직업능력개발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코리아텍 직업능력개발 포럼’을 개최한다.
󰏅 이날 행사는 코리아텍이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산업현장의 인력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직업능력개발 분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현장에서 활약하는 코리아텍 출신 직업능력개발 전문가들의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오후 1시 김기영 총장의 개회사와 이상돈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과 김인곤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 이사의 축사에 이어 ‘4차 산업혁명과 직업능력개발의 과제’를 주제로 강순희 경기대학교 교수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 세션 1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직업교육’을 주제로 주남규 대한상공회의소 파트장이 ‘4차 산업혁명과 대한상의 직업능력개발 방향’을, 김현철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교수가 ‘4차 산업혁명 대비 전기분야 직업훈련교육’을 각각 발표한다.
󰏅 세션 2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직업능력개발’을 주제로 전병칠 다산에듀 대표이사가 ‘4차 산업혁명에서 이러닝의 존재론적 가치’를, 정병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교사가 ‘4차 산업혁명과 장애인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각각 발표한다.

󰏅 이어 종합토론 시간에는 김동태 코리아텍 평생교육처장, 하헌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장이 각 세션의 모든 발제자들과 함께 열띤 토론을 벌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윤태익 인하대교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 나로부터 비롯된 변화’를 주제로 특강을 벌인다. 

󰏅 김기영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의 설립목적과 교육방향은 직업훈련교사 및 실천공학기술자 양성으로서, 1991년 개교 이래 산업사회에 필요한 훌륭한 인재를 양성해 사회에 배출해 우리나라 직업능력개발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면서 “이번 포럼은 여러 산업이 융합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각 분야의 직업능력개발 활성화와 발전적 방안을 도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2018 코리아텍 직업능력개발 포럼’ 포스터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