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2012 고교생 과학캠프 개최˝
전국 각지서 몰린 200명의 우수고교생 참가, 5.11~12일 열려
등록일 : 2012-05-09
조회수 : 7,219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이하 ‘한기대’)는 오는 5월 11(금)~12(토)일 천안 1캠퍼스(병천)에서 전국 200명의 고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2 고교생 과학캠프’ 를 개최한다.


○ 지난해 5월과 10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한기대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발굴 하고,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 하도록 안목을 넓혀주는데 목적이 있다.


  ※ 고교생 과학캠프 모집과정
     한기대측은 지난 4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과학·수학과목 평균 내신등급 각각 3등급’ 이내의 성적을 가진 전국 일반계고교(특수목적 및 자립형 고교 포함) 2, 3학년생(학교당 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다.(200명의 학생들은 총 125개 고교에서 선발됐으며, 수학과 과학과목 모두 평균 내신 1.7등급을 가진 우수한 학생들이 뽑힘)



○ 이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2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한기대 투어에 이어 50개조(조당 4명)로 나뉘어 과학실험탐구 및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 소개
    첫 번째 과학실험인 ‘재미있는 수상도시 탐방 실험’ 은  ▲표면장벽 레이스, ▲소금쟁이 어항 만들기, ▲매직컵 & 계영배, ▲복사액 및 편지지 만들기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물의 특성(표면장력 및 용해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과학실험인 ‘빛고을 탐방실험’ 은 ▲분광기놀이, ▲불 속 벽화 만들기, ▲작은 유리구슬 현미경 만들기 등을 통해 빛의 5성(직진, 반사, 굴절, 회절, 편광)을 배우는 시간이다.


○ 이어 한기대 이상순(메카트로닉스공학부) 교수의 ‘로봇기술’에 대한 특강 과 한기대의 대표 로봇인 ‘가제트’ 및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된다.


○ 대회 둘째 날에는 경기도 분당에 소재한 한국잡월드 를 방문해 청소년체험관과 진로설계관, 직업세계관 등에서 로봇·우주비행·건축·디자인·생명공학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상담도 받는다.


○ 오창헌 한기대 입학홍보처장은 “한기대 고교생 과학캠프는 고교생들에게 과학분야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탐색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기대는 앞으로도 과학캠프를 더욱 활성화시켜 고교생들의 과학에 대한 꿈과 재능을 함양하는 국내 최고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착 시키겠다”고 밝혔다.<끝>


<그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2 고교생 과학캠프’ 포스터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