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11년 연속 취업률 100%‘ 한기대 22일(금)부터 정시모집 원서접수 실시
등록일 : 2006-12-21
조회수 : 9,051

[2007학년도 정시 신입생 모집요강 다운로드]



대한민국 공학교육의 혁신을 선도하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2006년 한 해 동안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 각종 대학평가에서 눈부신 선전을 거듭하며 신흥 명문 대학으로서 명성을 떨쳤다. 그동안 한기대가 추진해온 ‘기술교육의 최고대학’, ‘인적자원개발(HRD)' 분야의 특성화 대학으로의 발전전략이 성공적으로 안착한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초 조선일보에서 발표한 전국대학 교육비 환원율 평가에서 한기대는 338%로 포항공대에 이어 2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고, 대교협 대학평가와 더불어 가장 공신력 높은 ‘고등교육기관 평가’ 시스템으로 인정받는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도 7개 영역 상위 5위권 진입, 자동차공학 학문분야 평가 1위에 오르는 등 대전ㆍ충청권 대학을 통틀어 종합순위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여기에 정부가 주관하는 각종 국책사업에 주관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건축공학부는 건설교통부가 추진 중인 ‘건설핵심기술연구개발사업단’ 중 대공간 건축물 사업단으로 선정되며 앞으로 5년 간 220억 원을 지원받는다. 8월에는 교육부와 산업자원부가 '이공계 MBA'로 불리는 기술경영(MOT : Management Of Technology) 대학원 설치ㆍ운영 대학으로 한기대와 서울대, 포항공대, 성균관대 4개 대학을 선정하면서 달라진 대학의 위상을 드러냈다.


한기대 재학생들도 국내외 각종 경진대회와 공모전에 참여, 실무중심의 공과대학으로의 우수성을 뽐내왔다. KBS 로보콘코리아 우승(과기부 장관상), 로보원 그랑프리 초대 통합챔피언 등극, 교육부 주관 우수인재상(대통령상), 전국 하이브리드 자동차 대회 우승(노동부 장관상), 친환경에너지 공모전 대상(산자부 장관상), 시장경제칼럼 공모전 최우수상, 국제로봇컨테스트 휴머노이드 로봇 대상(대통령상), 창의적 종합설계 대상(국무총리상) 등 수많은 대회를 제패하며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다.


특히 국내외 여러 로봇대회를 휩쓸며 로봇부문 최초의 대통령상을 수상한 천병식(메카4학년) 군은 졸업도 하기 전 국민로봇사업자로 선정된 KT에 특채로 입사를 결정짓는 등 대학 이름을 알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우기도 했다. 천 군은 “중요한 것은 대학의 이름이 아니라 교육과정과 환경의 내실”이라고 말하며 “풍부한 실습기자재와 현장경험이 많은 교수진들, 국립대 수준의 학비 등은 한기대만의 최고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오는 22일부터 2007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나‘ 군 332명, ’다‘ 군 145명 등 분할모집을 통해 총 477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는 총 입학정원 900명 중 53% 내외를 차지하는 비율. 수능성적 3개 영역의 백분위 합을 300점 만점으로 환산하며 면접은 실시되지 않는다.


입학원서 접수는 12월 22일(금)부터 26일(화)까지 인터넷 접수 (어플라이뱅크 www.applybank.com / 진학사 www.jinhak.co.kr ) 로 이루어지며, 방문 접수는 12월 27일(수) 당일만 대학 접수처에서 받는다.


전형방법은 정시모집 ‘나’군 일반학생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400점 만점에 수능성적 75%(300점), 학생부성적 25%(100점)으로 합산하며 ‘다’군은 수능성적 100%(300점)만 반영한다. 수능 성적은 3개 영역(2+1 체계)를 반영한다.


공학계열은 수리영역, 외국어영역(영어)을 필수로 반영하고 언어영역, 사회탐구영역, 과학탐구영역, 직업탐구영역 중 최상위 1개 영역을 선택 반영하며, 인문계열은 언어영역, 외국어영역(영어)를 필수로 반영하고 수리영역, 사회탐구영역, 과학탐구영역, 직업탐구영역 중 최상위 1개 영역을 선택 반영한다. 단, 직업탐구영역 선택자는 실업계 고교 출신자이어야 한다.


탐구영역 성적은 사회탐구영역, 과학탐구영역, 직업탐구영역 중 상위 2개 과목의 백분위 평균점수를 반영하며, 공학계열 모집단위에서 수리 ‘가’ 형 선택자에게는 수리영역 백분위 취득점수에 10%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능성적 영역별 반영비율은 공학계열은 수리35%, 외국어35%, 선택영역30%를 반영하며, 인문계열 언어35%, 외국어35%, 선택영역30%를 반영한다.


학생생활기록부는 전 과목 석차백분율 평균을 점수화하여 반영하며, 일반학생 반영비율은 1학년 30%, 2학년 30%, 3학년 40% 반영한다.


수험생은 본교의 정시모집의 ‘나’군과 ‘다’군에는 복수 지원할 수 있으나, 모집 군별 전형유형 및 모집단위 간에는 하나의 모집단위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모집단위에 지원할 경우 이중지원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 점을 유념해야 한다.

/ 홍보팀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