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KOREATECH 립덥 동영상 ‘정책홍보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 2012-12-28
조회수 : 7,454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 학생들이 제작해 유튜브 등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립덥 동영상이 지난 12월 27일(목) ‘12년 고용노동부 정책홍보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책홍보 콘테스트는 고용노동부 및 산하기관의 홍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홍보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로서, 내외부 전문가들이 콘 텐츠의 참신성, 메시지 전달력, 홍보효과 등을 고려해 심사한다.

한국기술교육대 립덥 동영상은 총학생회, 동아리연합회, 방송국, 재학생 홍보대사 등 학생 자치단체와 7개 학부의 특성을 흥미로운 연출과 기획력으로 제작한 것으로서, 대학의 명성과 성과를 알리고 대학생들의 젊음과 열정을 사회적으로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 졌다. 특히 전교생의 1/9이 넘는 420명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단결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9월 28일 유튜부 탑재 2주 만에 조회수 1만 명을 돌파하고 방송과 중앙언론에도 보도되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아리랑TV에서 립덥 영상을 높게 평가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생들과 립덥 동영상 공동 제작을 의뢰해 옴에 따라, 소품비 등을 지원받고 2차 립덥을 제작하여 3개월간 전 세계 188개국에 송출함으로써 KOREATECH의 위상을 전 세계에 홍보하기도 했다.

 

12월 27일 고용노동부 정책홍보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오창헌 입학홍보처장(오른쪽)이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왼쪽)으로부터 시상하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