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기업관점 산학협력 평가 ‘최우수대학’
산학협동재단 및 동아일보 주최 ‘2013 글로벌산학협력포럼’서 발표
등록일 : 2013-10-30
조회수 : 7,596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OREATECH /총장 이기권. 이하 ‘코리아텍’)가 10월 23일(수) 산학협동재단과 한국산학협력학회, 동아일보가 ‘2013글로벌산학협력포럼’에서 발표한 ‘기업관점의 산학협력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 산학협동재단측은 “기업 관점에서 대학 산학협력의 문제점과 해법을 찾기 위해 새로운 평가를 시도했다”면서 “대학의 정량 지표만 따지는 기존 산학협력 평가와 달리 기업 450곳(대기업 100곳, 중견기업 150곳, 중소기업 200곳)을 대상으로 산업게가 원하는 산학협력에 대한 수요 조사를 실시해 평가의 기본으로 삼았다”고 배경을 밝혔다.

 

○ 이번 ‘기업관점의 산학협력 평가’에서는 지금까지의 인력양성에 국한한 평가와 달리 ▲인재양성을 잘하는 대학, ▲기업에 유용한 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대학, ▲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프라를 잘 갖춘 대학, ▲창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대학 등으로 확장 했다.

 

○ 이에 따라 4개 영역, 9개 항목, 18개 지표로 구성된 평가 항목을 대학 알리미 및 2011년 한국연구재단이 실시한 산학협력 실태조사에 실린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했다고 한다.

 

○ 한편, 이번 기업관점의 산학협력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곳은 한국기술교육대를 비롯해 부산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대, 성균관대, 인하대, KAIST, 한국산업기술대, 한밭대, 한양대 등 10곳이다.<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