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 새 비전 선포
26(화) 유길상 총장 “법고창신(法古創新) 정신으로 대도약, 국책대학 사명 성실 수행”
등록일 : 2023-09-26
조회수 : 769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는 9월 26일(화) 오전 본관 대회의실에서 유길상 총장을 비롯한 교수, 직원, 학생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기대 중장기 발전계획인 ‘비전 2030?’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유길상 총장은 비전선언문 낭독을 통해 “한국기술교육대 1991년 개교 이래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에 기반을 둔 실천공학교육을 통해 대학교육 혁신을 선도해 왔다”면서 “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안해 내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정신으로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라는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중장기 발전계획인 비전2030?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날 유 총장이 선포한 중장기 발전계획은 ▲세계 어디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미래 첨단기술 분야의 창의?융합형 실천공학기술자 양성, ▲학생들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학생감동대학,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견인하는 허브 대학 위상 제고, ▲경영혁신을 통한 고객감동 대학 및 지속가능 발전 대학 등 4가지다.

유 총장은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과감한 대도약을 이루고 국책 대학으로서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이어 교수 대표, 직원 대표, 학생 대표의 비전2030?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