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반도체 후공정 전문인력 양성과정’ 29명 수료
하나마이크론(주) 및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협업해 진행
등록일 : 2024-01-17
조회수 : 3,571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하 ‘LINC 3.0사업단’)은 1월 16일(화) 2023학년도 동계방학 ‘반도체 후공정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반도체 후공정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한기대가 충남도 특화산업 중 하나인 반도체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역 내 후공정 분야 전문 기업인 하나마이크론(주) 및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협업하여 진행하였고 총 29명의 재학생이 2일간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했다.

해당 과정은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STEP)의 반도체 온라인 콘텐츠를 선행학습 후, 집체교육으로 반도체 후공정 분야 전문가에게 산업동향과 후공정 관련 기술, 공정 등 폭넓은 교육을 수강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밖에 하나마이크론(주)를 견학하여 실무를 체험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실천 공학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었다.

이 과정을 수료한 한기대 원윤재 학생(메카트로닉스공학부 3학년)은 “현업에서 활용하는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학교 수업과 또 다른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민준기 LINC 3.0 사업단장은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업하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우수 인재 양성에 한기대가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