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기대 홍보대사 학생 대학발전기금 100만원 기탁
‘23년 홈커밍데이 크라우드 펀딩 모금...회장 “대학 위상 알리는데 기여 희망”
등록일 : 2024-02-14
조회수 : 3,051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재학생 홍보대사 학생 단체 ‘나래’가 2월 14일(수) 발전기금 100만원을 대학에 기탁했다.

학생들은 지난해 9월 60여 명이 참석한 홍보대사 선후배 간 만남과 교류의 장인 ‘나래의 밤’에서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통해 애플워치, 한우, 영화관람권 등 미리 준비한 다양한 상품을 공개하고, 각자가 원하는 상품을 자발적으로 구입하는 방식 등을 통해 기금을 조성했다.

* Crowd Funding 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

홍보대사 학생들은 ‘22년 ’나래의 밤‘에서 모인 기금을 같은 방식으로 약 113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대학 발전기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김요셉 회장(컴퓨터공학부 3학년)은 “홍보대사 선후배 기수가 함께 뜻을 모아 대학발전에 작은 정성이라도 모으자는 취지였는데, 한국기술교육대의 우수성을 보다 널리 알리는데 사용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밝혔다.

‘24년 현재 15기째 운영되고 있는 한국기술교육대 홍보대사 학생 단체인 ‘나래’는 매년 15명 내외의 학생이 선발되어 ▲입시홍보, ▲캠퍼스투어, ▲SNS 홍보, ▲미디어 제작 등을 통해 대학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조남민 대외협력실장은 “대내외적으로 대학을 널리 알리는 데 많은 역할을 하는 홍보대사 학생들이 기금을 조성해 대학발전 기금을 기탁한 점에 감사하며 많은 이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