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대학혁신사업단 ‘2024년 혁신DAY’
교양교육, 국제교육센터 등 7개 부서 학생 지원 프로그램 안내, 700명 운집
등록일 : 2024-04-03
조회수 : 936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유길상)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오창헌, ‘이하 ’사업단‘)은 4월 3일(수)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사업단 혁신지원사업운영팀,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양교육지원센터, 국제교육센터, 대학원교학팀, 전공교육지원센터, 학사팀 총 7개 부서의 부스 운영을 통해 재학생 7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혁신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혁신사업단에서 재학생 대상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및 지원제도를 안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학습실태 조사, Learning Tip 등을 안내했으며, 교양교육지원센터에서는 다담 역량 인증제 안내와 비교과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 등을 진행했다.

국제교육센터(GEC)에서는 글로벌 라운지 안내와 어학 프로그램 등을 안내했으며, 대학원교학팀에서는 우수연구실 안내 및 대학원생 논문 게재 지원프로그램 등을 홍보했다.

전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생평가단(PEN)과 다담 팩토리 장비 활용과 K-Licence 제도 등을 홍보하고, 학사팀에서는 다전공(부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연계전공)을 소개하며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학사제도 안내와 코봇 시연등을 진행했다.

혁신지원사업운영팀에서는 신기술 교육강화캠프. 창의공학 인재양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특성화 분야 교육캠프, 튜터링 프로그램, 국내외전시회 탐방 등을 안내했다.
사업단은 학생들이 각 부서의 부스를 돌며 설명을 듣고, 스탬프 도장을 받아 기념품과 간식을 제공했다.

오창헌 단장은 “대학혁신사업을 통한 다양한 교육 혜택 및 프로그램 안내를 위해 관련 부서가 합동으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현장에서 궁금한 점 등을 파악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설계할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