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 충청권 이노비즈협회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재직자 기술교육, 재학생 현장실습을 통한 인재육성 등 협력
등록일 : 2020-11-05
조회수 : 4,654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산학협력단(단장 이규만)과 대전·세종·충남 이노비즈협회(회장 임상준), 충북 이노비즈협회(회장 이천석)는 지난 3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지역 중소기업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각 기관간 유기적인 산학협력관계 구축, ▲지역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 공유, ▲지역사회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체계 구축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 관련 상호 관심분야 협력 등이다.

각 기관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재직자 교육 및 대학생 현장실습을 활용한 지역 인재 육성과 우수‧유망기업 채용 활성화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체결 이후 각 기관 관계자들은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증을 받은 공용장비센터에서 다양한 분석 및 가공 장비를 견학하고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의 5G기반 스마트러닝팩토리를 둘러보며 기업체 적용 및 향후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규만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우리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장비가 지역 기업의 혁신기술개발에 적극 활용되기를 희망한다.”며 “우리대학 재학생의 현장실습 파견 등을 통해 지역 청년 일자리 문제해결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