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공용장비센터,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2개 선정
과기정통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에 표면분석실, 열물성분석실 선정
등록일 : 2020-12-31
조회수 : 3,353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공용장비센터(센터장 남병욱)의 표면분석실과 열물성분석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의 발굴 및 확산 등을 위해 연구실의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을 대상으로 인증심사기준 적합여부를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최근 2년 이내 연구실 관련 사고가 없어야 하며 시스템분야, 활동수준분야, 의식분야 등 29개 항목에서 평점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공용장비센터의 표면분석실과 열물성분석실이 지난 10월 심사를 거쳐 2020년 4회 차에 신규로 선정되었다.

남병욱 센터장은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를 준비하며 대학 내 모든 연구실의 안전환경을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연구실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유지·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공용장비센터는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기관이자 소재·부품·장비 국가연구시설,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관련
시험분석기관으로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에게 고가의 첨단 장비를 활용한 분석 서비스 및 기술지도 등을 제공하여 기업의 기술 및 제품 경쟁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에 선정된 표면분석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