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온라인평생교육원, 7월부터 직업훈련기관 등에 학습관리시스템 본격 지원
등록일 : 2021-06-30
조회수 : 3,099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오창헌)은 스마트 직업훈련플랫폼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지원 사업 선정 기관을 대상으로 7월부터 학습관리시스템을 정식 개통하고 평생직업능력개발 훈련사업 등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 학습관리시스템(LMS) : 온라인을 통하여 학생들의 성적과 진도는 물론 출석과 결석 등 학사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관리해 주는 시스템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은 원격훈련을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기관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을 지원하여 직업훈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97개 기관이 선정됐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학습관리시스템 개통에 앞서 6월 한 달간 천안, 서울, 부산, 광주, 제주에서 컨설팅 및 사용자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82개 기관에서 150여명이 참여하였다.


컨설팅은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세션1은 온라인평생교육원 및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 ▲세션2는 STEP 콘텐츠 오픈마켓, 콘텐츠관리시스템, 학습관리시스템 등 STEP 시스템의 사용교육 ▲세션3은 학습관리시스템 시연 및 사용자 실습으로 진행됐다.

오창헌 원장은 “STEP의 학습관리자시스템 지원 및 컨설팅이 각 기관의 교육훈련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온라인평생교육원과 STEP은 앞으로도 직업훈련시장의 질 제고를 위해 우수한 인프라와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TEP 의 학습관리시스템 지원사업 선정기관의 관계자들이 사용자 교육을 받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