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청렴한 삶 함께 실천해요” 청렴캠페인 실시
등록일 : 2021-10-29
조회수 : 3,39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기관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하여 조선시대 ‘청백리’로 추앙받던 위인인 맹사성 고택(맹씨행단)을 방문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청렴한 삶 함께 실천해요”를 표어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청렴 캠페인은 대학의 반부패·청렴 활동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감사인 및 자율감사인*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청백리 정신에 대한 전파 교육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자율감사인 : 부속기관 별 반부패?청렴활동을 위해서 별도 임명한 감사인

캠페인에는 감사인 및 자율감사인이 참여한 가운데, 맹씨행단과 이간 선생의 생가가 있는 외암마을에서 청백리 정신에 대하여 고찰하는 한편, 방문객들에게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한 마스크 등 청렴 홍보 물품을 배부하는 나눔의 청렴실천 활동을 펼쳤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최근 고용노동부 주관 산하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종합 1등급, 부패방지시책 평가 결과 우수 등급을 달성하였으며,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과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 정지창 감사실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청렴 캠페인을 통해 대학 내 구성원들이 청렴 실천 다짐을 마음에 새기고, 지역을 대표하는 공공기관이자 대학으로서 상호 존중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앞장서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 감사인 및 자율감사인이 맹사성 고택을 방문해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