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
등록일 : 2021-11-01
조회수 : 2,556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사업장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2018년에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자율안전보건활동 시스템을 갖춘 기관에게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체계 구축을 위해 기관장의 안전환경에 대한 의지를 담은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선언하는 한편, 안전관리 전담 부서를 확대·개편하고, 매월 4일, 14일, 2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하는 등 구성원의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보건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더불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의 요구사항에 맞춘 매뉴얼·절차서·지침서를 수립하고, 대학 내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등 안전관리 수준의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보건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대학 내 안전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직원과 학생, 대학 시설을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성기 총장과 대학 구성원들이 안전보건경영을 선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