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기술교육대, 중기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등급 선정
등록일 : 2022-04-14
조회수 : 3,703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2년 창업보육센터(BI) 경영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우수(S)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매년 창업보육센터의 전년도 경영실적 및 성과 등을 점검하는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결과는 창업 초기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보조금 지원의 기준이 된다. 올해는 전국 261개 창업보육센터가 평가를 받았다.

한기대 창업보육센터는 입주 기업의 매출성장률과 고용성장률, 창업보육센터 인력의 전문성과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입주 기업의 매출 성장률이 전년대비 약 103%, 고용성장률이 약 34% 증가하였으며, 최근 3년 이내 졸업한 기업의 생존율이 91%를 기록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결과 한기대 창업보육센터는 4,9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사업비는 시제품 제작지원, 창업 교육 등 입주기업의 사업화 지원 및 역량강화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김병기 창업보육센터장은 “앞으로도 초기 창업기업의 생존율을 높여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기대가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보육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기대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최초 지정 이후, 반도체 및 기계분야를 주력 보육분야로 삼아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를 발굴·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21개의 기업을 유치하여 사업화 지원, 투자유치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전경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