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언론 속 KOREATECH

  • 언론 속 KOREATECH
[연합뉴스] 한국기술교육대, 로크웰과 국내대학 최초로 산학협력 체결
등록일 : 2007-03-21
조회수 : 4,616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7-03-20 16:35]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정병석)는 20일 두정동에 있는 제2캠퍼스에서 자동화부문 세계 1위의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대표 커트 로젠버그·이하 로크웰)와 산학협력 약정체결 식을 갖고 재직자 능력개발과 관련된 교육협력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로크웰은 지난 1996년 삼성전자에서 분리된 메카트로닉스 사업팀을 미국 록웰 오토메이션이 인수 형식으로 합작해 만든 다국적 회사로 자동차, 철강, 원자력, 수력, 화력 발전소 자동화 분야의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약정체결이 산·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끄는 것은 로크웰이 국내 수많은 대학 중에 처음으로 손잡은 대학이 천안에 있는 한국기술교육대라는 점. 전 세계 매출 5조, 한국 내 매출 1200억 원을 기록하며 자동화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파트너 대학으로 인지도가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이다.


이에 대해 강덕현 로크웰 전무는 "한국기술교육대는 노동부가 만든 특수목적대학으로 일찍이 '재직자 교육' 같은 산학협력 프로그램에서 한국 내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대학이다. 앞으로 로크웰에 입사할 신입직원과 재직자 양성·훈련과정을 한기대에 위탁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인적자원이야말로 기업의 최고 자산이다. 인적자원개발 특성화 대학인 한기대와 더욱 긴밀한 협력을 이끌어내고자 이번 약정체결을 맺게 됐다"며 협력 체결의 이유를 밝혔다.



한기대 산학협력단 이우영 단장(기계정보공학부 교수)은 "우리대학은 산학협력 전문캠퍼스로 개원한 제2캠퍼스에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첨단기술교육센터'를 설립, 작년에만 1만 5천 여 명의 재직자 능력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산업체 근로자들의 기술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고수해왔다"고 말하며 "이달 초, 한기대에서 열린 정부의 일자리 관련 업무보고에서 대통령께서도 산학협력의 모범 대학으로 우리대학의 산학교육모델을 칭찬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약정 체결식에 참석한 커트 로젠버그 로크웰 대표는 "이번 한기대와의 약정체결을 시작으로 재직근로자들의 교육훈련 위탁과 기술 및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 인적 교류 등에 있어 활발한 협조체계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대학 측에 5억 원 상당의 장비를 무상 기증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