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직업계고 교원 대상 하계 현장기술연수 실시
- 전문교과 담당 교사 대상, 7월 17일부터 4주간 시행 -
등록일 : 2023-06-01
조회수 : 3,247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부설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은 직업계고 전문교과 담당 교사 대상으로 ‘2023 하계 현장기술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장기술연수는 직업계교 교원의 실무역량 강화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청년 취업률을 높이고자 2012년부터 고용부-교육부 간 MOU 체결을 통해 시작된 연수 사업이다.

이번 연수는 고용노동부의 KDT 사업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능력개발교육원의 주도하에 외부 12개 우수 훈련기관이 함께 협업하여 총 13개 기관에서 연수를 동시(7월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4주간)에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의 중점 사업 중 하나인 ‘신산업·신기술 분야로의 학과 개편’에 대한 지원의 일환으로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K-디지털 분야 연수를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능력개발교육원 이진구 원장은 “직업계고의 체질 개선을 위해 신산업?신기술분야의 학과 개편은 필수적이며, 개편된 학과의 교육과정이 잘 운영되어 실무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교원 대상 현장기술연수의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직업계고 교원 대상 하계 연수 신청은 6월 9일까지 각 교육청을 통한 단체 신청, 또는 교원 개별 신청이 가능하나, 단체 신청으로 정원을 충족한 교육은 개별 신청을 받지 않는다. 단체 신청은 소속 교육청에 문의하여야 하며, 개별 신청은 능력개발교육원 대표번호 041-521-8000(ARS 2)로 문의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