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국가 반도체 인재 양성에 큰 기여 기대
- 교육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의 반도체 특성화대학에 선정 -
등록일 : 2023-06-14
조회수 : 2,715

 

 


한국기술교육대, 국가 반도체 인재 양성에 큰 기여 기대
- 교육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의 반도체 특성화대학에 선정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한기대”)가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의 반도체 특성화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한기대는 충북대, 충남대가 함께 참여한 비수도권 동반성장형으로 사업을 신청하여 여러 평가단계를 거쳐 최종 선정에 이르게 되었다.

【반도체 특성화대학 지원사업 개요】
? 사업목적 : 산업계 인력 수요에 대응한 반도체 관련 인재 양성
? 사업기간 : ‘23년∼’26년(4년, 2+2)
? 예산규모 : 540억원/년
? 사업유형 : 단독형(수도권 2개교 및 비수도권 3개교)
동반성장형(수도권/비수도권 1개연합 및 비수도권 2개연합)


한기대는 연 22억원 4년간 총 88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K-반도체 벨트의 핵심인 충청권 산업 수요에 맞춤 특성화 분야인「시스템반도체 및 파운드리반도체」에서 총 2,092명의 반도체 관련 분야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특히, 3개 대학의 특성화 분야별로 교육 인프라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는데 한기대는 분야가 특화되어 있다. 한기대는 반도체 공정 인프라 기반의 최신 실험ㆍ실습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반도체 설계 및 공정 등 산업체 경력이 풍부한 우수 교수진이 다수 포진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충실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기대 유길상 총장은 “한기대 등 충청권의 대표 대학들이 연합하여 미래 신기술 반도체 인재 양성으로 반도체 산업 나아가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함은 매우 뜻깊고 의미가 있다”라며 “지역 발전을 위해 지역 대학들이 상호 협력하고 함께 나아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에는 단독형 14개교와 동반성장형 13개 연합대학이 신청하였으며 이 중 단독형은 5개교, 동반성장형은 3개 연합대학이 최종 선정되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