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2023년 5기 훈련교ㆍ강사 교직분야 보수교육 교육생 모집
- 7월 19일부터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 통해 접수 -
등록일 : 2023-07-18
조회수 : 3,172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부설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은 오는 7월 19일부터 직업능력개발훈련 교?강사(이하 훈련 교?강사)의 지속적인 기능 및 자질 향상을 위한 5기 보수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훈련 교?강사 보수교육 도입 등을 내용으로 하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이 개정?시행(2020년 10월)됨에 따라 법 제37조 제2항 각 호의 훈련 또는 훈련과정에 참여하여 훈련생을 가르치는 훈련 교?강사는 매년 주기적으로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훈련 교?강사 보수교육은 기초교육, 기본교육, 전문교육, 융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5기 모집시 교직분야 보수교육(기초교육, 기본교육(교직), 전문교육)을 모집할 예정이다.

기초교육은 직업능력개발훈련 제도에 관한 기초적인 이해를 위해 실시하는 온라인 교육으로 매년 2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며, 기본교육은 훈련 교?강사의 전공역량 및 교수역량 함양 등 직업능력개발훈련 품질제고를 위해 매년 12시간 이상 이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전문교육은 강의 외의 전문적인 업무 수행 역량 제고를 위해 실시하며, 융합교육은 직종간 연계훈련 활성화를 위한 교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훈련 교?강사 보수교육은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hrdi.koreatech.ac.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능력개발교육원 대표번호 041-521-8000로 문의하거나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참여마당>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