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김상연 교수, 유명 국제 학술대회(IEEE WHC)에서 초청 강연
등록일 : 2023-07-18
조회수 : 3,148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는 김상연 교수(컴퓨터공학부)가 미국 전기전자학회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에서 스폰서를 받는 가상촉감분야의 프리미엄학술대회인 ‘세계촉감학술대회 (IEEE WHC)’에서 초청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올해 IEEE WHC 학회는 구글, 소니 등에서 후원을 하여 7월 10일~14일 네덜란드 델프트에서 개최되었으며, MIT, 하버드, 스위스 취리히연방공과대, 카네기멜론대, 서울대, 카이스트 등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가해서 자신들의 연구를 발표하였다.

김상연 교수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물체를 만지는 느낌을 전달해주는 소프트한 장치에 대한 연구 및 김상연 교수가 수행한 다양한 촉감관련 연구에 대하여 초청 강연을 수행하였다.

한편, 김상연 교수의 연구팀은 지난번 같은 학회에서 최우수 시연상을 수상, 2022년에는 미국컴퓨터학회(ACM)에서 주관하는 가상현실분야 최고의 학술대회 중 하나인 ACM VRST에서 최우수 시연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업적을 달성하였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