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생애 안전 보건교육 확대·강화
-「한국기술교육대학교」-「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 : 2023-07-21
조회수 : 3,081


내년부터 매년 87만여명의 예비산업인력이 재취업을 준비하는 직업훈련교육과정에 산업안전보건교육이 도입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은 21일 천안 한기대에서 내년부터 직업훈련과정에 처음 도입되는 안전보건교육의 안정적인 이행 및 정착을 위해 상호 지원?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 직업훈련과정 안전보건교육 가이드라인 개발·고도화, ▲ 교재 개발·보급, ▲ 교육 운영·지원을 위한 안전보건자료 제공, ▲ 직업훈련교·강사 안전보건교육 교육 운영·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활성화’ 등이다.

구체적인 협력 사항은 공단이 한기대의 부속기관인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을 통해 안전보건교육 가이드라인 및 과정편성 안내자료, 공통교재 등을 개발?제공하며, 훈련교사 보수교육을 전담하는 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을 통해 직업훈련 교?강사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교육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2월부터 NCS 직종별 교육 편성 기준 마련, 표준교재(4종)와 교육 콘텐츠 제작·보급 등 공동 노력을 기울여 왔다. 향후 더 나아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위해, 직종별 위험도 분석을 통해 안전보건교육 도입 가이드라인 고도화 및 훈련교사 역량 강화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유길상 총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직업훈련과정에 개설된 안전보건교육이 정착되고, 모든 직업훈련과정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코리아텍이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언급하였다. (끝)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