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국기술교육대, 2023학년도 하계 국외 봉사단 발대식 개최
7.22(토)부터 8.12(토)까지 3주간 베트남 다낭에서 특화된 기술교육봉사진행
등록일 : 2023-07-21
조회수 : 3,198

한국기술교육대 국외봉사단 발대식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는 7월 21일(금)에 ‘2023학년도 하계 국외 기술교육봉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3주간 본격적인 국외 기술교육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기대의 ’23년 하계 국외 봉사단은 6개 팀(▲이미지동영상편집교육, ▲파이썬 교육, ▲IT로봇 교육, ▲아두이노 교육, ▲ 네트워크&전기 공사 1,2) 총 24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베트남 다낭 지역에 있는 동아대학교, 희망마을 보육원(고아원), 한국문화원(ICLS)을 대상으로 7월 22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간 기술교육봉사를 실시한다. 봉사단은 기술교육봉사에 앞서 약 3주 동안 분야별 전문 기술연구원 지도하에 이론 숙지, 교안 마련 및 학습지도 시연 등을 하는 ‘사전집중교육’을 통해 효과적이고 차별화된 봉사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유길상 총장은 이번 발대식에서 ‘무엇보다 단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기고 봉사단원들이 이번 국외봉사단 활동을 통해 국제적 시야를 넓히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진정한 글로벌 인재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외 기술교육봉사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월드프렌즈코리아 IT봉사단’사업 공모에 한기대가 선정됨으로써 이루어졌다. 이는 개발도상국 학생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 관련 교육과 문화교류를 진행하는 해외봉사 프로그램으로, 한기대는 2015년부터 매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시행해 오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