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보도자료

  • 보도자료
'천원의 아침식사 ' 배식하는 총장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유길상 총장, 앞치마 두르고 학생식당 배식 및 학생 소통
등록일 : 2023-09-06
조회수 : 3,730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유길상 총장이 2학기 개강을 맞아 9월 6일(수) 오전 교내 학생식당에서 ’천원의 아침식사‘ 배식과 더불어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전 8시부터 모자와 앞치마를 두르고 투명 마스크를 착용한 유길상 총장은 학생식당 자율배식대에서 학생들에게 국과 간식 등을 배식한 후, 학생들과 아침 식사를 하며 다양한 의견을 듣고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유 총장은 ’천원의 아침식사 배식 및 학생 소통 행사‘를 9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유 총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유도하고 현장 밀착형 소통을 하고자 배식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유 총장은 지난 8월 30일(수) 공식 취임식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꿈을 이루어줄 수 있는 ’학생 감동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아침식사를 하며 유 총장과의 소통 시간에 참여한 최기훈 총학생회장은 “총장님이 학생들 건강을 위해 직접 배식을 하시고 학생들의 애로점 및 복지 향상 의견 등을 경청해주신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부터 시험 기간을 전후해 천원의 아침밥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오고 있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생활협동조합)는 올해 4월 농림축산식품부와 충청남도의 ’천원의 아침밥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12월 15일까지 학기 중 평일에 ’천원의 아침식사‘를 운영한다.

9월 4일(월)부터는 학생식당 운영시간을 9시에서 9시 30분으로 연장, 테이크 아웃(Take-Out) 메뉴(쌀 빵, 현미 시리얼, 샐러드)를 개발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천원짜리 급식의 충격적인 퀄리티‘라는 제목의 한국기술교육대 천원의 아침식사가 소개된 유튜브 영상(https://www.youtube.com/shorts/vnt9u9AqWLM)은 조회수 260만을 기록하는 등 SNS상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